[함안군 소식] 법수면 이불 빨래 봉사-경남로봇고교 일자리 설명회

손임규 기자 / 2024-06-25 16:18:33

대한적십자사 경남 함안군 법수면지회(회장 안영희)는 25일 '취약계층 독거노인 이불 빨래 봉사' 활동을 펼쳤다.

 

▲ 적십자사 함안군 법수면지회 회원들이 독거노인 이불빨래 봉사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이날 적십자봉사회 10여 명의 회원들은 법수면 독거노인 15세대의 이불 등을 이동 차량을 이용해 세탁했다. 아울러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했다.

 

안영희 법수면지회장은 "세탁을 마치고 깨끗해진 이불만큼 어르신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함안군, '찾아가는 로봇고 일자리 설명회' 개최

 

▲ 찾아가는 경남로봇고 일자리 설명회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25일 경남로봇고등학교(함안 대산면 소재) 도서관에서 취업 준비 중인 3학년 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남로봇고 일자리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50분씩 총 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관내 기업 현황 및 기업정보를 전달했고, 2부에서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포함한 직무 관련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 설계 및 취업 성공을 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