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취준생 경쟁력강화 프로그램 '신한 커리어업' 7기 수료식

유충현 기자 / 2024-12-16 13:41:19

신한은행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명동 신한 익스페이스(Expace)에서 '신한 커리어업(Career up)' 프로그램 7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 커리어업은 취업 준비생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이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593명의 취업준비생이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 지난 13일 서울시 중구 명동에 위치한 신한 익스페이스(Expace)에서 진행된 '2024 신한 커리어업 7기 수료식'에서 신한은행 조정훈 ESG본부장(뒷줄 왼쪽 두번째)이 교육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제공]

 

이번 7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 50명은 신한 익스페이스에 마련된 가상의 회사 'SOL컴퍼니'에서 6주간 실무 역량과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받았다.

 

교육생들은 각 분야 전문가들에게 직무교육, 현직자 멘토링, PR 자료 제작 등 다양한 교육을 받고 실제 기업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실무형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기도 했다.

 

신한은행은 이들이 교육을 수료한 뒤에도 모의 면접, 자기소개서 첨삭, 포트폴리오 피드백 등의 역량진단검사를 제공해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교육과정에 참여한 한 기업 관계자는 "참가자의 포트폴리오는 바로 직무 투입이 가능할 정도로 우수한 수준"이라며 "우수 참가자를 채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3기와 4기의 취업률이 각각 87.5%, 86.5%에 달할 만큼 취준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연 2회 운영을 올해부터 연 3회로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