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 운영…23일까지 신청

진현권 기자 / 2025-07-04 13:46:57
9~11월 공동주택 등 6개소에서 화분 만들기 등 프로그램 운영

수원시는 하반기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에 참여할 관내 공동주택, 학교, 기관 등 6개소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 상반기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에서 식물상담을 진행하는 모습. [수원시 제공]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은 관내 공동주택, 학교, 기관 등에 찾아가 키우는 식물의 분갈이, 가지치기 등을 직접 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화분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 하반기에는 9월부터 11월까지 6회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반려 식물의 효과, 올바른 식물 관리법 등을 알려주는 '종합 안내 공간' △반려 식물의 생육 상태 점검과 병해충 진단, 처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물상담 공간' △분갈이, 가지치기 등을 안내하고 같이 해볼 수 있는 '직접가꾸기 공간' △화분 만들기 등 대상별 교육·체험을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 공간'으로 구성된다.

 

희망 기관 등은 오는 23일까지 수원시 '새빛톡톡' 앱·홈페이지' 신청접수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원시는 운영 공간(150㎡ 이상 면적) 확보 여부, 인근 주민의 참여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6곳을 대상지로 선정할 예정이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4회 운영한 상반기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에는 시민 1400여 명이 식물 상담, 분갈이, 화분만들기 등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상반기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에서 즐거움과 초록을 선물 받았다는 참여자의 말이 기억에 남는다"며 "하반기에도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