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보건소 태교·출산 교실 수강생 모집-위천면 산불예방 캠페인

박종운 기자 / 2024-03-14 13:47:18

경남 거창군은 14일부터 20일까지 '해피맘 태교·출산 교실' 수강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0일까지 '해피맘 태교·출산 교실' 수강생 모집 리플릿 

 

이번 태교·출산교실은 임신 중 건강관리와 출산부의 산후조리를 위한 사업으로, 관내 임산부 20명을 대상으로 주 2회(화·목 오전) 발레필라테스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태교·산후 발레필라테스교실은 발레와 필라테스의 기본동작을 활용해 임산부의 순산과 산후 회복을 돕는다. 보건소 등록 임산부 중 16주 이상 안정기 임신부부터 출산 후 1년 이내 산모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위천면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 지난 13일 위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된 산불예방 캠페인 [거창군 제공]

 

거창군 위천면(면장 강신여)은 13일 고온건조한 봄철 증가하는 산불발생 방지를 위한 홍보를 위해 위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산불감시원과 이장자율회, 의용소방대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산불예방 결의문 낭독과 주민홍보 거리 캠페인 순으로 진행됐다.

 

강신여 위천면장은 "올해 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되어 산불이 확산되기 쉬운 상황에서 산불 예방을 위해 우리 모두의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며 주민들의 적극적 협조를 요청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