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한별 경기도의원, 경기도 특조금 29억7천만원 확보

진현권 기자 / 2026-01-02 13:45:35
호매실 체육센터 건립 15억, 중보들공원 파크골프장 조성 2억 등
"서수원 시민 안전과 편의 위한 생활밀착형 사업 지속 발굴·추진"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장한별(민주·수원4) 부위원장이 수원시 지역현안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9억7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 장한별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 [경기도의회 제공]

  

사업별 교부금은 △호매실 체육센터 건립 15억 원 △중보들공원 파크골프장 조성 2억 원 △어울림공원 환경개선 2억 원 △호매실동 문화센터 환경개선 3억 원 △고색1 자율방범대 초소 이전 7000만 원 △호매실동 일원 보행로 조도 개선 3억5000만 원 △오목천공원 경관조명 개선 2억 원 △어울림공원 경관조명 개선 1억5000만 원으로, 수원 시민들을 위한 생활밀착형 사업이 다수 포함됐다.

 

지역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호매실 체육센터 건립 사업'은 실내체육시설 확충을 통해 서수원지역 주민들에게 일상 속에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건강한 삶을 위한 체육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사업 완료 시 지역의 늘어가는 생활체육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호매실동 일원 보행로 조도 개선, 오목천공원 및 어울림공원 경관조명 개선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야간 보행 안전 확보는 물론 범죄 예방과 생활 편의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장한별 부위원장은 "이번 특조금은 주민들이 일상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안전과 편의 증진에 중점을 두고 확보했다"며 "체육센터, 공원, 보행로 및 문화시설 등은 주민들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사업인 만큼 예산 확보에 그치지 않고, 실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집행 과정까지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소통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생활밀착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함으로써 주민의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