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팩토리, 'MSA까지 한 번에 끝내는 NestJS 패키지' 강좌 출시

박지은 / 2024-08-01 14:01:22

'코드팩토리'가 'MSA까지 한 번에 끝내는 NestJS 패키지' 유료 강좌를 '패스트캠퍼스'에 출시했다. 스타트업뿐 아니라, 각종 IT 기업에서 가장 주목하고 있는 서버 프레임워크인 'NestJS'를MSA(Microservices Architecture)와 함께 배워볼 수 있는 강의라고 코드팩토리는 밝혔다. 코드팩토리는 다양한 온라인 강의 플랫폼에서 프로그래밍 강의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콘텐트 기업이다. 

 

이번 강의는 백엔드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초급자를 위한 서버개발 강의다. Javascript와 Typescript만 알고 있다면 이 강의를 통해 NestJS로 REST API를 구성하고, Socket IO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고 코드팩토리는 밝혔다.

 

▲ 코드팩토리 강좌 'MSA까지 한 번에 끝내는 NestJS 패키지'.

 

단순한 NestJS 초보 탈출 강의가 아니다. NestJS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전반적으로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차근차근 난이도를 올리며 어떤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는 기능인지 예제를 통해 학습할 수 있는, 실전 특화 강의라고 할 수 있다.

 

300명 이상의 현직자가 설문을 통해 직접 선정한 백엔드 개발자가 가장 학습하고 싶은 2개의 프로젝트를 함께한다.

 

특히 가장 인기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인 'NETFLIX' 을 모방한 첫번째 프로젝트를 통해 인증, 실시간 채팅, 캐싱, 태스크 스케쥴링과 테스트 및 배포 등 NestJS Core 를 완벽하게 정복한다.

 

더불어, 인기있는 배달서비스 '쿠팡이츠'를 모방한 2번째 프로젝트를 통해 Monorepo 환경부터 DDD기반 Polyrepo 환경의 MSA 전환까지 MSA의 모든 내용을 배울 수 있어 흥미를 더한다.

 

'MSA까지 한 번에 끝내는 NestJS 패키지'는 약 50시간 동안 2개의 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특정 기술과 실무 프로젝트를 동시에 익힐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코드팩토리는 플러터, Docker, Dart 등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관련 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쉽게 설명해주는, 이 분야 최대 인기 채널 중 하나인 '코드팩토리'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이다.

 

작년에 출간한 'Must Have 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은 상반기 교보문고 앱 개발분야 상반기 베스트셀러로 선정됐으며 3쇄 인쇄에 들어갈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코드팩토리 최지호 대표는 인프런에서 2만명이 넘는 유료수강생을 보유하고 있는 넘버원 플러터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코드팩토리의 백엔드 아카데미 : MSA까지 한 번에 끝내는 NestJS 패키지' 강의는 패스트캠퍼스에서 신청할 수 있다.


KPI뉴스 / 박지은 기자 pj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지은

박지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