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TV, 한국지방자치학회와 지역소멸 극복 위한 협약

김윤주 기자 / 2024-08-23 13:43:50
지역균형발전·지역소멸 대응 함께 협력
학술 연구, 교육, 방송, 콘텐츠 제작 추진

지방자치TV는 지난 22일 한국지방자치학회와 지역 주도형 자치분권을 통한 지역 균형발전과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  김웅철 지방자치TV 대표(왼쪽)와 배귀희 한국지방자치학회장이 지난 22일 경북 경주 더케이호텔경주에서 지역소멸 해소와 분권형 균형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 기관은 경상북도 경주에서 더케이호텔경주에서 열린 '2024 한국지방자치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시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을 위해 학술 연구, 교육, 방송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지방자치TV의 김웅철 대표, 이시현 총괄본부장과 한국지방자치학회의 배귀희(숭실대) 회장, 임정빈(성결대) 차기 회장, 박정민 부회장(동신대)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지방자치TV와 한국지방자치학회는 향후 지역 사회 발전과 지방자치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주력할 것이며, 특히 학술회의, 교육 연수, 방송 제작 등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김웅철 지방자치TV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방자치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소멸 해소를 포함한 지역사회의 균형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귀희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은 "지역 주도형 자치분권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지금, 학회와 지방자치TV가 함께 협력하여 더 나은 지역의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는 22일부터 이틀간 '대한민국의 혁신: 분권형국가로의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하계학술대회를 열고, 대구·경북통합,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논의 등 민감한 지역 현안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펼쳤다.

 

KPI뉴스 / 김윤주 기자 kim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주 기자

김윤주 / 편집부 기자

'주마등(走馬燈)' 세상을 살아가며 스쳐 지나가는 생각들을 글로 적습니다. ▲ 지역신문컨퍼런스 젊은기자창 부문 대상(2014) ▲ 한국기자협회 에세이 공모전 대상(2020) ▲ 한국기자협회 정론직필 사행시 공모 장려상(2021) ▲ 한국기자협회 기자의 세상보기 시 부문 장려상(2022) ▲ 한국편집기자협회 제250회 이달의 편집상(2022) ▲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우수회원상(2023) ▲ 칼럼 [김윤주의 酒절주절] 2017~2018년 연재 ▲ 칼럼 [충청로2] 2018~2024년 연재 ▲ 칼럼 [김윤주의 주마등] 2024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