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태 나주시장,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개최 응원

강성명 기자 / 2025-10-01 13:48:31

윤병태 전남 나주시장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일 밝혔다.

 

▲ 윤병태 전남 나주시장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나주시 제공]

 

윤 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남도의 맛과 식문화를 국내외에 알리는 동시에 '2026년 나주방문의 해'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다"며 "박람회 기간 중 열리는 영산강축제, 국제농업박람회 등 10월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나주의 미식과 관광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신대학교 이주희 총장의 지목을 받아 참여한 윤 시장은 다음 주자로 홍문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을 지명했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는 오는 26일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남도 미식의 역사와 철학을 담은 주제관를 비롯해 남도 미식 명인들의 '찐먹킷리스트'를 만날 수 있는 미식문화관, 푸드테크와 지속 가능한 식품을 선보이는 K-푸드 산업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나주시는 박람회에 참가해 남도 대표 맛집 1개소, K-FOOD 산업관 8개소, 주제관 1개소, 미식문화관 내 음식명인관과 시군 홍보관을 운영하며 향토 음식 계승과 산업화, 미식 관광지, 특산품 등을 홍보·전시한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