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산악 완등 인증' 시범 산행-함양향교 한시 낭송회

박종운 기자 / 2024-09-27 15:16:52

경남 함양군은 26일 진병영 군수를 비롯해 업무 관련 부서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악 완등 인증사업 '오르고(GO) 함양' 앱 사전 점검을 위한 황석산 시범 산행을 실시했다. 

 

▲ 진병영 군수 등이 26일 산악 완등 인증사업에 앞서 시범 산행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이번 산행에서 모바일 앱 시·종점 인증, 정상 인증 등 앱 작동 여부와 함께 등산로 및 안내판 정비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함양군은 오는 10월 2일까지 관내 1000m 이상 명산에 대해 부서별 시범 산행을 통해 앱 실행, 등산 편의 시설, 기타 불편 사항 등 내년 앱 정식 오픈을 위해 문제점 및 보완 사항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진병영 군수는 "우리 군의 명산을 활용하는 산악 완등 인증사업이 외부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앱 개발과 등산로 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함양향교, 26일 상림공원서 '제1회 한시 시회' 개최


▲ 26일 함양군 상림공원에서 열린 '한시 시회' 모습 [함양군 제공]

 

함양향교(전교 정문상)는 26일 상림공원 사운정에서 진병영 군수, 군의원 및 유림원로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한시 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한시 낭송, 시조창 및 현대시 낭송으로 진행됐다. 한시 낭송에는 12명, 시조창 및 현대시 낭송에는 2명이 참가해 상림공원을 주제로 자신이 창작한 작품들을 소개했다.

 

정문상 함양향교 전교는 "한시 시회를 유사 이래로 시인 묵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던 유서 깊은 곳, 상림공원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의미가 있는 행사가 됐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