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인덕원 주변 도시개발사업 본격 추진

김영석 기자 / 2025-03-14 13:45:15
안양시, GH·도시공사와 공동사업시행 업무 협약
최대호 안양시장 "사업 성공 위해 최선 다하겠다"

경기 안양시가 인덕원 주변 도시개발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14일 경기주택도시공사(GH), 안양도시공사와 공동사업시행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 이종선 GH사장 직무대행과 최대호 안양시장, 김병근 안양도시공사 사장 직무대행이 6일 공동사업시행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제공]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과 이종선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 직무대행(부사장), 김병근 안양도시공사 사장 직무대행(경영기획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인덕원 주변 도시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완수를 위해 각 기관이 도시개발사업의 공동시행자로서 효율적 업무수행, 상호협력 강화, 참여지분율에 대해 협의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협약에 따라 안양시 20%, 경기주택도시공사 60%, 안양도시공사 20%의 지분율로 인덕원 주변 도시개발사업에 참여한다.

 

시는 개발사업 인허가 및 실무협의체 운영을 맡아 공공주도의 사업을 조율하는 역할을 하고,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사업계획수립·보상·공사 등 사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며, 안양도시공사는 갈현천 유로변경, 훼손지 복구사업 등을 추진해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인덕원 주변 도시개발사업은 인덕원역 주변 약 15만987㎡ 부지를 인재·기업·청년이 모이는 창조적 중심지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인덕원은 기존 지하철 4호선에 더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월곶~판교선, 인덕원~동탄선 등 다양한 철도망이 연결되는 '4중 역세권' 의 장점을 살려 직장·주거·문화시설 등에 10분 안에 접근할 수 있는 '텐텐 콤팩트시티'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중요한 출발점으로, 모두의 기대와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성공적인 사업 완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