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국제패션박람회 '코테리 뉴욕' 참가…'K패션' 수출 계약 이뤄

하유진 기자 / 2024-02-26 13:53:58

롯데면세점이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국제패션박람회 '코테리 뉴욕'에 참가해 K패션 브랜드 수출 계약을 이뤄내는 등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 국제패션박람회 '코테리 뉴욕' 전경. [롯데면세점 제공]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코테리 뉴욕은 매년 뉴욕에서 개최되는 B2B(기업 간 거래) 박람회다. 세계에서 가장 유력한 패션 전시로 손꼽힌다. 1000여 개의 부스를 통해 2024 F/W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여성 컬렉션을 비롯해 여성 패션 전반에 걸친 품목이 전시됐다. 북미 및 아시아, 유럽 등 세계 각지의 패션 유통 전문 바이어가 참관했다.

롯데면세점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하이서울쇼룸'과 공동부스를 운영하며 여성 컬렉션 및 롯데면세점 홍보관을 선보였다. △시지엔 이 마앤미 티나블러썸 프레노 등 다양한 K패션 브랜드가 참가했다. 전시 기간 50여 건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현지 상담액 20만 달러 이상의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패션박람회, 쇼룸, 팝업 등을 통해 국내 브랜드의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이들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린다는 계획이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