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공유형 ‘구슬모음어린이집’ 활동 활발…충무공동 강변서 '걷기챌린지'

박종운 기자 / 2023-10-11 17:07:03
충무공동THE자람공동체, 영천강서 환경캠페인 실천 '호응'

진주시는 공유어린이집 충무공동THE자람공동체(대표 안순옥 라온키즈어린이집 원장)는 '구슬모음어린이집' 공유프로그램인 ‘쑥쑥 자라는 걷기챌린지’를 영천강변에서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진주형 공유어린이집의 명칭인 '구슬모음어린이집'은 인근 어린이집 4~6개를 공동체로 구성해 공동·공유 프로그램 개발·운영으로 보육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진주시 자체 사업이다.

 

▲구슬모음어린이집 공유프로그램인 ‘쑥쑥 자라는 걷기챌린지’를 영천강변에서 진행 모습 [박종운 기자]

 

연간으로 진행되고 있는 ‘쑥쑥 자라는 걷기챌린지’는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가정과도 연계함으로써 만족도가 높다는 게 공유어린이집 원장들의 얘기다.

 

이날 해당 어린이집 교직원과 원생들은 영천강을 배경으로 ‘가족과 삼천걸음 걷기’를 비롯해 줍기 환경캠페인을 벌여 호응을 얻었다.

 

충무공동THE자람공동체는 11월에는 ‘온가족 걷기챌린지’와 함께 ‘온가족 환경보호 캠페인’도 예정하고 있다.

 

구슬모음어린이집인 충무공동THE자람공동체는 △라온키즈어린이집 대방자미꽃어린이집(원장 박성애) 꿈꾸는 놀이터어린이집(원장 김광숙) 진주더프라임어린이집(원장 강경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어린이집(원장 신혜경) 등 5개 어린이집으로 구성돼 있다.

 

대표를 맡고있는 안순옥 원장은 ”구슬모음 공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학부모님의 신뢰감도 더 높아졌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유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