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한별 경기도의원 "학교 건설 현장 공정·투명성 강화 추진"

진현권 기자 / 2025-02-07 13:52:45
안전 학교 공사현장 조성 정담회서 강조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장한별 부위원장(민주·수원4)은 지난 6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학교공간조성과 및 전국건설노동조합 관계자들과 함께 투명하고 안전한 학교 공사현장 조성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 6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장한별 부위원장이 경기도교육청 학교공간조성과 및 전국건설노동조합 관계자들과 함께 안전 학교 공사 현장 조성을 위한 정담회를 갖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장 부위원장은 학교 건설현장의 공정한 운영을 위한 발주처 역할과 관련해 2024년 교육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교육청에 집중적으로 질의한 바 있다.

 

이날 정담회에서 전국건설노동조합의 한 관계자는 "학교라는 공공건설현장은 아이들의 안전과도 직결된 만큼 가장 공정하게 공사가 이뤄져야 한다"며 "도내 학교 건설현장의 운영실태를 확인하고, 현장의 건설노동자 권익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장 부위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공부하는 장소인 학교의 공사현장이 투명하고 도덕적으로 운영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도내 학교 건설현장에서 노동자의 권익이 보호되고, 불공정한 행위가 예방될 수 있도록 제도적 개선과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관계부서와의 협력을 통해 학교 건설현장 내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해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