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참전유공자에 가족사진 선물-지방세 체납액 대책보고회

손임규 기자 / 2024-07-11 15:35:38

경남 창녕군은 10일 호국·보훈 정신 선양사업의 일환으로 국가보훈대상자 '가족사랑 사진관' 을 운영했다.

 

▲ 송필남 행복나눔과장이 국가보훈대상자에 가족사진 액자를 전달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증진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참전유공자 어르신 5명의 가족사진을 촬영하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액자를 전달했다.

 

창녕사진협회의 재능기부로 사진작가들이 거동하기가 불편한 참전유공자의 가정에 직접 방문 촬영해 만족도가 높았다.

 

송필남 행복나눔과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참전유공자분들을 잊지 않고 기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열어

 

▲ 최영호 부군수가 9일 지방세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지난 9일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해 체납액 징수율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

 

최영호 부군수 주재로 읍면장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징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체납액 징수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명단공개, 부동산·차량 공매 등 강력한 처분을 하고, 생계가 어려운 체납자의 경우 분납을 유도하는 등 공평과세 실현으로 맞춤식 체납자 관리에 집중할 방침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