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골프 꿈나무·체험학습 참여자 모집-상하수도 만족도 껑충

박종운 기자 / 2025-03-10 16:17:53
하수도 서비스 도내 1위, 상수도 3위 달성

경남 거창군은 직영 골프장 거창CC에서 2025년도 골프 꿈나무 육성 프로그램과 방과 후 연계 골프 체험학습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 '골프 꿈나무' 강좌 참가 어린이가 거창CC에서 티샷을 하고 있는 모습 [거창군 제공]

 

연말까지 운영되는 '골프 꿈나무 육성 프로그램'에는 거창지역에 거주하는 관내 초·중·고교생이 참가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30여명이다. 

 

주관 측은 12~14일 골프실기(스윙자세, 퍼팅), 구술(경기규칙, 에티켓 등) 등의 평가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거창CC 측은 대한체육회와 대한골프협회에 등록된 선수 중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을 '골프 꿈나무 육성 프로그램' 후보로 11일까지 모집한다. 

 

방과 후 골프 체험학습 프로그램에는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거창CC 주중 정규 라운딩이 끝난 후 9홀을 연습 공간으로 제공한다. 이 과정에서 카트비와 그린피가 면제된다.

 

하수도 서비스 도내 1위, 상수도 3위 달성


▲ 거창군청 전경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2024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경남도내 하수도 부분 1위, 상수도 부분 3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경영평가 대상 기관(상하수도 전국 226개)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 24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됐다. 

 

일반 거주민 중 상하수도 이용 고객 각 200명을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지를 활용해 전화 면접 방식으로 실시됐다. 평가 항목은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도 등이다. 

 

조사 결과, 거창군의 상하수도 사업 종합만족도는 전년 대비 크게 상승했다. 하수도 부문은 경남도 내 3위에서 1위로 도약했으며, 상수도 부문 역시 6위에서 3위로 상승했다.

 

이번 만족도 상승 주 요인은 상수도의 경우 자동 원격 검침 시스템 도입으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지면서 옥내 누수 감지, 동파 등에 신속한 대응이 이뤄진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하수도의 경우, 역류 및 침수 현상이 감소하고 민원 처리 신속성이 향상되면서 서비스 신뢰도가 크게 상승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