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사남면 '고려현종 부자상봉 축제'-디딤돌봉사회 이불 나눔활동

박종운 기자 / 2024-11-14 15:39:15

고려 8대 임금인 현종과 그의 아버지 안종의 안타까운 부자상봉의 사연이 담긴 '2024년 고려 현종 부자상봉 축제'가 오는 16일 경남 사천시 사남면 능화마을에서 열린다.

 

▲ 고려현종 부자상봉축제 리플릿 

 

이번 축제는 고려현종이 유년시절을 보낸 배방사에 대한 역사적 의미와 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능화마을은 현종이 유배생활을 하던 아버지 안종을 만나 함께 손잡고 깊은 정을 나눈 역사적 장소로 알려져 있다.

 

축제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액션그룹인 능화마을역사문화회 주관으로,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현종과 안종의 감동적인 부자 상봉 장면을 재연하는 프로그램들로 꾸며진다.

 

디딤돌 봉사회, 럭키박스 및 사랑의 이불 나눔활동


▲ 디딤돌봉사회 회원들이 취약계층 사랑의 이불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 디딤돌 봉사회(회장 이진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럭키박스 및 사랑의 이불 나눔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회비와 종이팩 수거 활동 및 나눔 장터 운영을 통한 수익금으로 마련한 사랑의 이불 70채와 생필품 꾸러미인 럭키박스 70개를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디딤돌 봉사회는 2021년부터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응원하는 활동으로 럭키박스 및 사랑의 이불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