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조규일 시장 차세대 경영인 간담회-송백자전거도로변 꽃길

박종운 기자 / 2025-04-04 13:46:41

경남 조규일 진주시장은 3일 지수면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서부경남 제조업 발전 포럼' 회원 11명과 4월 시민과의 데이트 시간을 가졌다.

 

▲  조규일 시장이 3일 제조업 발전 포럼 회원들과 시민과의 데이트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서부경남 제조업 발전 포럼'은 경남 서부권에 주소지를 두고 고용효과가 상대적으로 우수한 70년생 이후 제조업 기반의 기업 대표들로 구성된 차세대 경영인 모임이다.

 

이날 기업 대표들은 현재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환경 등 기업 운영의 어려움과 지역 제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대표는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과 인력난으로 인해 기업 운영에 어려움이 있다"며 "소통의 자리가 자주 마련되어 현장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되기를 기대하고, 제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규일 시장은 "기업이 성장해야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진주에 밝은 미래가 있어, 기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금산면 여성자원봉사대, 송백자전거도로변에 꽃길 조성


▲ 금산면 여성자원봉사대 회원들이 송백자전거도로변에 꽃길을 조성하고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 금산면 여성자원봉사대(대장 강춘희)는 4일 유휴지에 조경수를 식재하는 꽃길 조성사업을 송백자전거도로변 일대에 실시했다.

 

송백지구파크골프장 이용 인구가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일대에 쓰레기 무단투기 발생 등의 문제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작년부터 송백자전거도로를 중심으로 꽃길 조성사업을 펼치고 있는 금산면 여성자원봉사대는

 올해에도 쓰레기 불법투기를 미연에 방지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하기 위해 연산홍 500주를 식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강춘희 여성자원봉사대장은 "꽃길 조성을 통해 송백자전거도로를 이용하는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기여할 수 있어서 뿌듯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