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원주시와 상생발전 위한 자매결연 협약

강기성 / 2025-07-16 15:43:27

경기 평택시는 16일 강원도 원주시청에서 원주시와 교류 협력체계 구축 및 상생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 16일 열린 원주-평택시 자매결연 협약식에서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정장선 평택시장, 원강수 원주시장, 조용기 원주시의회 의장(왼쪽부너)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제공]

 

협약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원강수 원주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조용기 원주시의회 의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두 도시가 가진 산업적, 지리적 특성과 자원을 바탕으로, 상호 보완적이고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딸 양 도시는 반도체 소재, 부품, 장비 기업과 지역 농특산물 연계 교류, 문화 체육 분야 교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혜택 마련을 위해 상호 관광지 및 문화시설 할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협약식에서 "평택시와의 자매결연은 행정 협력뿐만 아니라 민간 교류까지 아우르는 상생 전략으로, 두 지역이 가진 자원을 바탕으로 공동 발전의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정장선 평택시장도 "경제와 문화, 평택시와 원주시가 시민 행복 증진을 위해 협력의 길을 만들어,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관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KPI뉴스 / 강기성 기자 seu504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기성

강기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