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 능력개발관은 22일부터 3월 7일까지 '상반기 정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 |
| ▲ 진주시 상반기 수강생 모집 리플릿 |
오는 3월 25일부터 16주간 운영되는 이번 정기교육 과정은 자격증과정 12개 과목, 취미과정 28개 과목, 건강과정 8개 과목, 예술과정 15개 과목 등 모두 63개 과목이다. 모집 인원은 총 1095명이다.
특히 이번 상반기 정기교육에서는 아기용품 만들기, 책과 함께하는 인문예술 등 2개 과목을 신설해 새롭게 선보인다.
진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희망자는 진주시 능력개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축산관련 기관·단체 대표와 가축전염병 예방대책 협의
진주시는 19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조해숙 농기센터 소장과 축산관련 기관·단체 대표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가축방역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가축전염병 선제적 차단방역과 방역 관리 강화를 위한 방역사항 및 향후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이날 참석한 경남도 동물위생시험소, 진주축협, 축종별 축산단체 등 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35종의 백신 및 예방약품을 선정했다.
시는 올해 축산농가의 전염병 발생 차단을 위한 백신과 예방약품 등의 공급을 위해 10개 사업에 6억85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