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는 오는 12일까지 2024년 농식품 유통분야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 |
| ▲오는 12일까지 2024년 농식품 유통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진주시 제공] |
이번 지원 규모는 △농산물유통 △K-농산물 활성화 △농식품산업 3개 분야에 걸쳐 총 27개 사업에 사업비 99억8000만 원이다.
농산물 유통분야 사업은 총 7개 사업 74억 7000만 원 규모다. 주요사업은 농산물 공동브랜드 공동선별비 및 포장재 제작비, 농업 유통기반시설 및 장비, 농산물 생산유통 통합조직 육성, 진주드림 쇼핑몰 택배박스 제작비 지원 등이다.
안전한 먹거리 공급 체계 구축을 위한 농식품산업 분야 사업은 3개 사업 5억6000만 원이다. 로컬푸드 유통활성화 지원, 로컬푸드 유통기자재 지원, 소규모 농산물 가공시설 지원사업을 통해 로컬푸드 육성과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 및 농업조직체는 농지(사업장) 소재지 읍·면 사무소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장학사업 실시
진주시는 성적우수 고교생을 대상으로,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미국 동부지역 문화탐방을 실시한다
탐방인원은 40명이다. 관내 소재 19개 고교 1학년 학생 중 직전 학기 학업성적이 상위 3% 이내인 자 중 학교장 추천과 기금운용심의회의 심의를 거처 선정됐다.
이번 해외 문화탐방에서는 진주시 미래세대 행복기금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경비를 전액 지원한다. 세계적인 명문대학인 하버드, MIT, 예일, 펜실베니아 등 캠퍼스 투어를 진행하며 현지 대학교수의 특강도 가질 예정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