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진도군이 오는 5월 3일부터 이틀동안 진도개테마파크 일원에서 '제10회 대한민국 진도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
| ▲ 대한민국 진도개 페스티벌 안내문 [진도군 제공] |
30일 진도군에 따르면 이번 페스티벌은 '진도개의 고향, 진도개테마파크에서 만남'이라는 주제로 관광객이 반려견과 함께 교감하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내용을 보면 반려견 시범과 마술쇼, 버튼식 축포 등 개막 공연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세계적 명견 진도개와 사진 찍기 행사가 열린다.
또 △어질리티 체험 △미로찾기 △10m 달리기 △장기자랑 대회 등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아울러 진도개 홍보관, 테마파크 썰매장, 어린이 놀이터, 미니 동물농장, 아리랑 식물원 등을 상시 운영해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즐길거리도 제공된다.
축제 하이라이트인 '대한민국 우수 진도개 콘테스트'는 진도개테마파크 선발대회장에서 열린다.
동물등록이 완료된 진도개를 대상으로 20마리를 선발하고, 성견 2마리와 미성견 2마리의 대상에게 각각 상금 200만 원 등 시상금 1920만 원을 지역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진도군은 "반려동물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 문화 확산과 소중한 반려견을 위해 군민‧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며 "진도개를 사랑하고 '가정의 달' 연휴기간 진도를 찾는 많은 방문객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