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농생명·바이오 분야 인력양성·판로개척 업무협약

박종운 기자 / 2024-04-01 15:15:25
지역농협·경상대·대한민국농수산 등 참여

경남 산청군은 1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농협, 경상국립대, ㈜대한민국농수산 등과 농업발전 및 유통산업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승화 군수가 지역농협 및 경상국립대 등과 농업발전 및 유통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산청군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화 군수를 비롯해 조창호 산청군농협조합장, 김민철 경상국립대 농업생명과학대학장, 김삼철 농생명·바이오 ICC 센터장, 정종청 ㈜대한민국농수산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들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생명·바이오 분야 인력양성교육지원 및 공동연구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농산물 도소매, 쇼핑몰 운영 및 유통을 통해 연간 300억 원 이상 매출을 올리는 대형 유통채널인 ㈜대한민국농수산과의 협약으로 지역 농특산물 판로를 확보하고 농업분야 유통산업 동반성장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 경상국립대는 오는 12~14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리는 '2024 산청 농특산물 대제전'에서 딸기농가 및 양봉농가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승화 군수는 "이번 협약이 대내외적 어려운 여건에 처해있는 농업농촌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선진기술 공동개발, 우수농업 인재양성, 과학기술 영농확대, 안정적 유통채널 확장 등을 통해 지역 농업발전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