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항노화관 강좌 참가자 모집-외국인 숙련공 비자전환

박종운 기자 / 2024-04-11 14:31:02

경남 함양군은 올해 2차 건강·힐링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 올해 2차 건강·힐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리플릿 

 

이번에 모집하는 프로그램은 함양 상림공원 인근 항노화관에서 진행된다. 필라테스, 요가, 명상, 힐링오감교실, 만보 걷기, 맨발 걷기를 비롯해 상림공원 인근 야산을 함께 걸어볼 수 있는 '야~산에 가자~' 등 7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별 모집 인원은 힐링오감교실 15명, 나머지 프로그램 각 20명 등 총 135명이다. 운영기간은 다음 달부터 9월까지 약 5개월간이다.

 

참가 신청은 함양에 주소를 두고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희망자는 항노화관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외국인 숙련기능인력·지역특화형 비자전환 추천 대상자 모집

 

함양군은 외국인 숙련기능인력 비자전환 및 지역특화형 비자전환 추천 대상자를 모집한다.

 

'숙련기능인력(E-7-4) 비자전환'은 국내 장기간 근무로 숙련도가 축적된 단순노무 분야(E-9, E-10, H2) 외국인 근로자가 4년 이상 국내에서 근무했을 경우, 도지사 추천을 통해 숙련기능인력 비자 전환을 도와주는 제도다. 

 

단순노무 비자 소지자들은 최대 4년 10개월 근무 후 고국으로 출국해야 하지만, 숙련기능인력 비자 전환을 통해 고용주와 2년 단위로 계약을 연장하면 출국하지 않고 장기 재직할 수 있다. 가족 동반 체류도 가능하다. 

 

숙련기능인력 전환을 위해서는 △최근 10년간 E-9, E-10, H-2비자로 4년 이상 국내 체류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근무 중인 기업 추천 △연봉 2600만 원 이상으로 향후 2년간 고용 계약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