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새마을회 태국 장애인시설 봉사활동-일회용품 사용규제 홍보

박종운 기자 / 2023-10-31 14:49:08

경남 거창군 새마을회(회장 최두한) 임원 등 20명은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4박 6일 일정으로 태국 파타야 장애인 시설학교를 방문, 봉사활동을 펼쳤다. 

 

▲ 거창군 거창군새마을회 회원들이 태국 파타야 장애인 시설학교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이번 행사는 새마을운동 해외협력봉사단 활동의 일환으로, 개발도상국에 적합한 새마을운동 경험을 전수해 주기 위해 추진됐다.

 

태국 파타야 장애인 시설학교를 방문한 새마을지도자들은 학생들에게 새마을회 기금으로 마련한 생필품과 기부금 등을 전달했다. 

 

일회용품 사용규제 계도기간 11월24일 종료…집중 홍보활동


▲일회용품 사용규제 홍보 리플릿

 

거창군은 종이컵, 플라스틱 빨대 등 일회용품 사용규제 추가 품목의 계도기간이 오는 11월 24일 종료됨에 따라 집중 홍보 및 계도활동에 나섰다.

 

정부는 자원재활용법 개정에 따라 일회용품 사용규제가 강화되면서 업종별 적용 대상 품목을 확대했으나, 변경된 제도의 안정적인 시행과 현장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1년간 계도기간을 유지해 왔다.

 

이에 따라, 다음 달 24일부터는 기존 사용 금지 품목과 추가된 품목을 위반할 경우 매장 면적과 위반 횟수에 따라 최대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거창군은 식품접객업과 집단급식소 등 일회용품 배출사업장에 업종별 준수사항과 규제품목 안내에 집중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