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농번기 저수지 안전점검-새마을회 창포원 꽃정원 조성

박종운 기자 / 2024-04-12 13:38:11

경남 거창군은 농번기를 맞아 농업용 저수지 135개 소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 거창군은 농업용 저수지 135개소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지난달 20일부터 저수지 시설물에 대한 노후화 정도를 점검하는 한편 풍수해 등 긴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작년 안전 점검 결과에 따라 3개소 저수지에 대해 제방의 유실·붕괴 방지를 위한 사면 정비와 차수벽 설치(그라우팅)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점검 결과 결함이 발견된 3개 소에 대해서는 정밀 진단을 거쳐 신규 개보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저수지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위한 수위 계측기를 통해 긴급 재난 상황에 신속하게 대비할 계획이다.

 

거창군새마을회, '창포원 주민참여 정원' 봄꽃 식재 


▲ 거창군새마을회 회원들이 창포원에 봄꽃을 심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거창군새마을회(회장 최성기)는 11일 새마을회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포원 주민참여정원에 있는 새마을 화단에 봄꽃 심기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개성 있는 정원을 주민이 직접 조성하고 전시하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최성기 회장은 "겨울 동안 시들고 메마른 화단이 새마을지도자들의 손길로 되살아나 창포원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미소를 짓게 하는 꽃밭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