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터 교체 없이 물세척…삼성전자,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출시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4-03-25 13:32:16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에 신규필터 적용
물세척·UV 재생으로 주기적으로 교체 없이 사용 가능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에 신규 필터를 적용한 모델을 25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인피니트 디자인에 주기적 교체가 불필요한 '인피니트 라인 필터'를 장착하고 4웨이 서라운드 청정과 맞춤 청정 AI+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 모델이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인피니트 라인 필터는 집진부를 물로 세척한 후 재사용할 수 있다. 광분해 탈취 필터는 기존의 활성탄 방식 대신 광촉매와 UV(자외선)를 활용해 냄새 물질을 흡착, 분해한다. 주기적 UV 재생으로 탈취 효율을 구입 초기의 80% 수준까지 유지할 수 있다.

 

맞춤 청정 AI+ 기능은 실내외 공기질을 비교·학습해 공기질이 나빠질 것으로 예측되면 미리 실내 공기를 정화해준다.

 

이외에 빅스비(Bixby)로 실내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농도 등을 음성으로 안내받거나 음성 명령으로 제어할 수 있다.


에센셜 베이지, 에센셜 블루 그레이 색상으로 선보이며 출고가는 청정 면적 100㎡ 모델 189만 9000원, 33㎡ 모델 104만 9000원이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이무형 부사장은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은 주기적 교체가 필요 없는 필터 기술을 탑재해 폐기물을 줄여주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차세대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해 환경 부담을 줄이는 제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