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고사장 확인 나선 수험생들

이상훈 선임기자 / 2023-11-15 14:15:24

 

▲ 2024 대입 수능을 하루 앞두고 수험생들의 예비소집이 전국적으로 실시된 가운데 서울 이화여고를 찾은 수험생들이 수험장 입구에 게시된 고사장 배치표 등을 보며 고사장을 확인하고 있다. [이상훈 선임기자]

 

504588명이 응시한 2024 대입 수능을 하루 앞두고 15일 수험생들의 예비소집이 전국적으로 실시된 가운데 서울 이화여고를 찾은 수험생들이 수험장 입구에 게시된 고사장 배치표 등을 보며 고사장을 확인했다.

 

수험생들은 수능 당일 수험표와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과 점심 도시락, 음용수를 챙겨 오전 8시 10분까지 입실해야 한다. 수험표를 분실한 경우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동일한 사진 1장을 챙겨 시험관리본부에 방문해 재발급 받으면 된다.

시험장 반입이 가능한 물품은 흑색 연필, 0.5㎜ 흑색 샤프심, 지우개,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흰색 수정테이프, 마스크, 휴대할 수 있는 아날로그 시계 등이다.

휴대전화, 태블릿PC, 전자담배 등 모든 전자기기는 반입이 금지된다. 시험장에 소지하고 갔을 경우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에게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전자기기를 미제출한 뒤 적발되면 부정행위로 간주해 시험은 무효 처리됨으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수험생이 평소에 착용하고 있는 스마트워치는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으로 수험생들은 반드시 감독관에게 제출해야 한다.

 


 


 

▲ 2024 대입 수능을 하루 앞두고 수험생들의 예비소집이 15일 전국적으로 실시된 가운데 서울 이화여고를 찾은 졸업생들이 수험장 입구에서 수험표를 수령하고 있다. [이상훈 선임기자]

 


 

▲ 2024 대입 수능을 하루 앞두고 수험생들의 예비소집이 15일 전국적으로 실시된 가운데 서울 이화여고 2학년생들이선배들을 응원하고 있다. [이상훈 선임기자]

 


 

KPI뉴스 / 이상훈 선임기자 jow@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상훈 선임기자

이상훈 / 사진부 선임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