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앤리조트, 제주 3개 사업장 친환경 국제인증 그린키 획득

유태영 기자 / 2024-07-22 13:14:44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제주에 위치한 롯데호텔 제주과 롯데시티호텔 제주, 롯데리조트 제주 아트빌라스 등 3개 사업장이 환경 분야 국제인증 프로그램인 '그린키(Green Key)'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 친환경 국제인증 그린키 획득.[롯데호텔앤리조트 제공]

 

그린키는 환경교육재단(FEE)과 국제연합(UN) 산하의 세계관광기구(UNWTO)가 협업하여 관광·서비스업계에서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운영을 하는 시설들에 수여하는 국제 인증 프로그램이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 탄소저감 친환경 경영, 물 절약, 쓰레기 감량, 에너지 절약 등 13개 부문에서 총 75개의 필수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해당 국제인증획득을 위해 참여한 3곳의 체인들이 모두 그린키 인증을 획득했다. 제주 내에서는 총 9곳이 그린키 인증을 받았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이번 인증을 발판 삼아 향후 친환경에 더욱 초점을 맞춘 경영활동을 전개하며 지속가능한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방안의 시행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지난해부터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리띵크 저니(RE:Think Journey)'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관련 활동을 확대 중이다.

자원의 낭비를 줄이는 그린 스테이 캠페인, 제주 도내 지역 ESG스타트업과 MOU를 통한 폐린넨 자원선순환체계 구축, 친환경 여행문화 서약 캠페인에 나서고 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여행문화 확산에 특히 힘쓰는 한편 내부 인식 개선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플로깅 활동과 제로웨이스트 활동을 독려해왔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