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궁평항서 저녁 노을 보며 포도 따기·밟기 체험 하세요"

김영석 기자 / 2025-09-02 16:15:39
내달 6~7일 화성 궁평항서 화성시 주관 '송산포도축제' 개최
정명근 시장 "향긋한 송산포도 맛보며 농부들 노고 공감하는 시간 되길"

화성시가 오는 6일과 7일 서신면 궁평항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 포스터.  [화성시 제공]

 

화성송산포도축제는 올해 화성시 대표축제로 격상되며 화성시가 직접 주최·주관한다. 프로그램도 서해안의 대표 관광지인 궁평항과 화성 송산포도의 매력을 결합해 농업과 해양, 문화가 어우러진 도농 교류형 축제로 기획했다.

 

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포도밟기 체험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포도따기 체험이 하루 4차례씩 진행된다. 포도따기 체험은 사전 신청제로 지난 달 31일 마감됐지만 축제 기간 종합안내소에서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화성송산포도축제는 A구역과 B구역으로 나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메인광장인 A구역에는 △공공부스 △특산품 거리·와이너리존 △홍보부스 △수산물 홍보 및 시식존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B구역은 포도판매장으로 △포도판매장 △푸드트럭 △식음공간이 마련된다. 방문객들은 송산포도와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며 휴식과 함께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평리 어촌체험장에서는 △갯벌체험 △망둥어 낚시 △오리배 체험 등 색다른 즐길 거리도 마련돼 있어 축제를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의 열기를 더하는 문화예술 공연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화성 지역 예술인인 럭키드로, 오드, 취향상점 등이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을 비롯해 KBF 시범단의 역동적인 브레이킹 무대와 화성의과학대학교 태권도 시범공연까지 다채로운 무대가 마련돼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송산포도축제는 우리 농민들의 정성과 땀으로 일군 결실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소중한 자리"라며 "달콤하고 향긋한 송산포도를 맛보며 농부들의 노고를 공감하고 응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