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동의보감촌서 복지박람회 & 사회복지사 대회 개최

박종운 기자 / 2023-10-17 14:52:37

경남 산청군은 16일 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열리고 있는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제8회 복지박람회’와 '제25회 경남도 사회복지사 대회'를 병행 개최했다. 

 

▲ 이승화 군수가 16일 동의보감촌에서 열린 ‘제8회 복지박람회’ 개막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산청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우리 여기 살아요! 같이 누리는 산청!’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 내 시설과 기관·단체, 주민 등 700여 명이 참여했다.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난타 공연으로 문을 연 박람회에서는 지역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와 유관기관 등 30여 개 홍보 및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동의보감촌을 주제로 한 어린이 그림 그리기대회 수상작 전시를 비롯해 참여기관의 동영상 홍보와 공연, 발표회 등이 진행돼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

 

이날 동의보감촌에서는 ‘제25회 경남도 사회복지사 대회’도 함께 열렸다.

 

경남도 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마련된 이날 대회에는 600여 명의 도내 사회복지사들이 참가해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지난달 15일 개막된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오는 19일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 16일 동의보감촌에서 열린 '경남도 사회복지사 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