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장애인 일자리 통해 삶의 질 향상 앞장서

강성명 기자 / 2024-05-08 16:21:59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지역 장애인의 건강한 삶 도모와 일자리 연계를 통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나섰다.

 

▲ 지난 7일 광양제철소가 광양시 장애인복지관에서 '볼링과 우리길 고운걸음 힐링 사업' 발대식 및 '발달장애인 재능키움 사업' 성과보고 대회를 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양제철소 제공]

 

광양제철소는 지난 7일 광양시 장애인복지관에서 '볼링과 우리길 고운걸음 힐링 사업' 발대식과 '발달장애인 재능키움 사업' 성과보고 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볼링과 우리길 고운걸음 힐링 사업'은 평소 체육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이 볼링, 걷기 운동을 보다 쉽게 접하면서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광양제철소와 여수광양항만공사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광양제철소는 올해 '발달장애인 재능키움 사업'에 포스코1%나눔재단 지정기탁금 3000만 원과 여수광양항만공사의 3000만 원으로 발달장애인 20여 명에게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로써 야외활동이 제한되는 재가 장애인을 위해서는 홈 트레이닝 운동기구를 지원하고 운동법을 알려주는 등 지역 장애인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해마다 10여 명의 지역 장애인 볼링 선수들에 대한 지원도 병행한다. 실제 지난해 11월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사업 지원을 받은 광양지역 선수 6명이 전남지역 대표로 참가해 금메달 1개와 은메달 2개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정상경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은 "장애인들이 꿈을 이루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세심하고 꼼꼼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