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승강기산업 육성 용역 착수-위천면 공무원 농촌일손돕기

박종운 기자 / 2024-05-31 15:59:30

경남 거창군은 지난 29일 군청에서 승강기 산업 중장기 육성계획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병철 부군수 주재로 경남도 류명현 산업국장, 박경훈 산업정책과장, 이은웅 경남테크노파크 지능기계본부장,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주요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 지난 29일 열린 승강기 산업 중장기 육성계획 보고회 모습  [거창군 제공]

 

이날 착수보고회는 용역 수행기관인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수행과제인 승강기산업 중장기 육성계획을 보고하고, 질의응답, 강평 순으로 진행됐다.

 

승강기산업 중장기 육성계획 수립용역의 주요과제는 △세계승강기허브도시의 도약 △승강기 기술경쟁력 강화 △국내외 시장경쟁력 강화 △승강기 전문인력 양성 등이다.

 

군은 이번 용역을 통해 국내외 정책 동향 및 시장가치 분석을 통해 승강기 산업의 확장성을 검토하고, 승강기 산업 사례분석을 통해 거창군에 적용할 수 있는 요소를 도출할 예정이다.

 

위천면, 영농철 맞이 농촌일손 돕기 실시


▲ 지난 30일 위천면서 농촌봉사활동중인 거창군 재무과 직원들 모습 [거창군 제공]


거창군 위천면(면장 강신여)은 30일 부족한 일손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농촌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재무과와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에는 20여 명의 공무원이 참여해 포도순 적심(순자르기), 잡풀제거 등의 활동을 하며 일손부족으로 마음고생을 하고 있는 농가에 힘을 보탰다.

 

강신여 위천면장은 "인건비 상승과 고령화로 인한 농촌인력 감소로 농가가 어려움을 겪는 것에 공감한다"며 "이번 농촌일손돕기가 조금이나마 농가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