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주민참여예산 선호도 조사-신원면 나눔냉장고 기부 활발

박종운 기자 / 2024-08-21 14:36:32

경남 거창군은 2025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우선순위 결정을 위해 온라인 주민 선호도 투표를 실시한다.

 

▲ 주민참여 예산 온라인 투표 안내 리플릿

 

이번 투표는 지난 4∼5월 군민을 대상으로 신청받은 공모사업 중, 1차와 2차 부서검토를 거쳐 선정된 13개 사업에 대해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된다. 주민들은 22일부터 9월 6일까지 주민e참여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후 참여할 수 있다. 

 

거창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11월께에 온라인 투표 결과를 반영,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우선순위를 심사하고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신원면 나눔냉장고에 구교충 거호유통 대표 식품 기부 


▲구교충 가호유통 대표가 신원면에 식품을 기부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거창군 신원면(면장 이수용)은 지난 19일 구교충 거호유통 대표가 신원면 나눔냉장고에 갈비탕, 라면, 즉석밥 등 110만 원 상당의 식품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구교충 대표는 신원면 신기마을 출신으로, 식품 유통 사업을 운영하면서 꾸준한 기부로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눠왔다. 

 

구 대표는 "지역사회에 기부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하고, 기부한 식품이 어려운 이웃뿐만 아니라, 여름철 기력이 약한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원면 나눔냉장고는 신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정복지센터가 민관협력으로 운영하고 있는 복지사업이다. 2022년 3월에 개점해 2024년 한 해 동안 누적 인원 1124명에게 전달, 이웃 돌봄과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