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김혜민 향촌변호사,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 호응

강성명 기자 / 2024-04-03 12:50:22

전남 담양군이 지난해 전국 최초로 위촉한 '향촌변호사'의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다.

 

▲ 김혜민 변호사가 담양군민을 대상으로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은 지난해 12월부터 재능기부에 뜻이 있는 김혜인 변호사를 위촉해 군민에게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김 변호사는 지금까지 11차례 전문적인 법률 지식을 바탕으로 대면 법률 자문을 제공해 군민들의 법률적 문제 해소에 도움을 줬다.

 

담양군은 법률사무소가 거의 없고 대한법률구조공단의 출장소나 지소가 없는 상태로, 대면상담을 위해서는 인근 광주시 등을 방문해야만 했다.

 

담양군민은 누구나 민사, 형사, 가사 등 생활 전 분야에서 1:1 대면 무료 법률상담이 가능하다.

 

상담을 원하는 군민은 해당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서만 쓰면 사전일정에 따라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충분한 면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루 3건만 진행한다. 

 

김혜인 변호사는 "지난 4개월 동안 다양한 법률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을 만나고 그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면서 많은 것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법률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방향 제시 등 최선을 다해 법률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