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컨소시엄이 고양시 장항동 529-26번지 일원에 새 주거 브랜드인 '아테라'를 선보인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760가구 규모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다.
![]() |
| ▲고양 장항 아테라 투시도 [금호건설 제공] |
청약일정은 8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청약접수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3일이며 계약체결은 26~28일 3일 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고양시 덕은동 237-2번지에 마련된다. 2027년 5월 입주 예정이다.
청약은 수도권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경과하고, 면적·지역별 예치금 충족 시 만 19세 이상이면 1순위 청약할 수 있고, 재당첨 여부와 상관없이 세대원 및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우선 공급 비율은 고양시 1년 이상 거주자 30%, 경기도 6개월 이상 거주자 20%, 수도권 거주자 50% 등이다.
장항 아테라는 공공주택지구 내 분양단지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공급된다. 날로 치솟고 있는 분양가 상승 흐름에 더해 고금리 및 고물가 등이 맞물려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의 기회로 주목 받고 있다. 장항지구 내 희소성 높은 민간분양단지로 공급돼 공공분양과 달리 상대적으로 청약 문턱이 낮다.
장항지구는 인구 2만7000여 명, 건설호수 1만1800호 등으로 계획된 공공주택지구다. 각종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 환경이 강점으로 꼽힌다. 올 9월 개교 예정인 장항초등학교와 유치원이 있어 자녀들의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 등 각급 학교 예정부지가 도보 거리에 있다.
교통망도 사통팔달이다. 단지와 맞닿은 한류월드로 등을 통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장항IC 한류월드IC 등 자유로, 제2자유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차량으로 6분 거리에 3호선 마두역이 위치해 있고, GTX-A 노선인 킨텍스역도 연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일산호수공원과 한강 사이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롯데백화점 일산점,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킨텍스, 라페스타, 원마운트 등 쇼핑문화시설과 트레이더스 홈세일클럽, 코스트코 일산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등 수준 높은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 약 87만여㎡ 부지에 8500억 원을 들여 바이오 메디컬을 비롯해 미디어 콘텐츠, 첨단제조 분야 등 고양일산 테크노밸리를 조성 중이다.
특히 금호건설의 새 주거브랜드 '아테라'를 적용하는 등 차별화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일조권을 확보하고 조형미를 더한 특화 문주 디자인을 적용했다. 단지 전체 면적의 상당 부분을 조경에 할애하고 중앙광장, 물놀이터 등 다양한 요소를 도입해 공원형 아파트로 구현한다.
지하1층에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골프연습장 등 주민공동시설을 비롯해 1층에 맘카페 &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 다채로운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KPI뉴스 / 박승철 기자 psc738423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