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해보험, 여성한부모가정 15곳에 난방비·난방용품 후원

유충현 기자 / 2025-01-14 12:33:50

AXA손해보험은 여성한부모가정을 지원하는 '온(溫)맘 나눔' 후원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사회복지 전문기관(동방사회복지회)을 통해 전국 여성한부모가정 15세대에 전기요금, 난방비, 관리비, 가스비 등 공과금과 난방용품(겨울이불, 패딩) 구입비를 지원한다.

 

▲ 한스 브랑켄 AXA손해보험 대표이사(왼쪽)가 14일 여성한부모가정에 난방비·난방용품을 지원하는 '온(溫)맘 나눔' 전달식에서 팻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XA손해보험 제공] 

 

AXA손해보험의 사회공헌활동 '온(溫)맘 나눔' 사업은 취약계층 여성 가정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취지로 지난 2023년 첫 활동을 시작했으며, 올해로 3년째를 맞았다. 이밖에 매년 세계 여성의 날에는 여자 청소년과 장애인을 위한 위생용품 키트를 후원해 왔다.

 

AXA손해보험 관계자는 "기후변화로 한파가 심해지면서 겨울철 난방비 부담이 커진 가정에 실질적 도움을 주려는 것"이라며 "또한 동절기 지속적 한파로 저체온증 등 한랭질환에 노출되기 쉽다는 점에서 난방용품 구입비까지 함께 후원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스 브랑켄 AXA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지원사업을 통해 전국의 여성한부모가정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소속감과 안전함을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험사로서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