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취약계층 청년에 전문 건설기술 교육

유충현 기자 / 2023-11-30 12:31:32

HDC현대산업개발은 취약계층 청년들에게 전문 건설기술 교육과 건설업 취업·창업을 지원하는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새로 마련했다. 

 

서울·수도권 지역의 자립준비청년과 장애 청년에게 전문 건설기술을 전수해 건설업계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 HDC현대산업개발은 29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건설기술 교육기관 '집으로가는길'과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완희 HDC현대산업개발 경영혁신부문장, 김영중 사단법인 집으로가는길 대표.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이와 관련해 HDC현대산업개발은 전날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건설기술 교육 전문교육기관인 사단법인 '집으로가는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기 참가자 모집은 다음달 8일까지다. 서울·수도권 지역 아동복지시설 퇴소(예정) 청년과 경증 장애 청년에 한해 집으로가는길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올해 12월부터 내년 4월까지 전문 건설기술 교육과 현장실습, 진로상담, 심리돌봄 등 자립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을 마친 뒤에는 한국주택환경연구원 및 HDC현대산업개발 우수 협력사의 고용 연계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프로그램을 원활히 진행해 사회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을 물심양면으로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