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주민·대학생의 도시재생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합니다"

김영석 기자 / 2024-08-15 12:38:44
2024 경기 더드림 재생 경진대회 개최… 9월 11일까지 접수

경기도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과 대학생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2024년 경기 더드림 재생 경진대회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제공

 

경진대회는 도시재생에 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2025년도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대학생 아이디어 부분을 새롭게 신설해 청년층의 관심을 모으기로 했다.

 

공모 분야는 주민 참여와 대학생 아이디어 두 가지로 나뉜다. 주민 참여 분야에는 도내 도시재생 관련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공동체 활성화 및 맞춤형 콘텐츠 계획 등 주민공모사업 아이디어를 모은다, 

 

대학생 아이디어 분야에서는 거주지가 경기도인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설정예산 1억 원 범위에서 원도심 쇠퇴지역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모으기로 했다.

 

참가자들은 제안사항의 실현가능성, 창의성, 지속성 등의 평가항목을 중심으로 예선 서류심사와 본선 발표평가 심사를 거쳐 각 분야별 4개팀씩 8개팀이 시상을 받게 된다. 시상금은 모두 2400만 원으로 대상 2개팀에 각 500만 원, 최우수 2개팀에 각 300만 원, 우수 4개팀에 각 200만 원씩이 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연령, 성별, 지역 등 도내 각계각층으로 구성된 경기사랑 도민 참여단 40여 명이 본선 발표심사에 청중 평가단으로 참여해 도민 눈높이에 맞는 평가를 실시, 주민 참여행정 실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다음 달 11일까지이며, 주민참여 분야는 관할 시군을 통해, 대학생 아이디어 분야는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로 각각 참가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누리집(https://www.ggursc.or.kr) 알림마당에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센터 운영팀(031-8067-6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성현 경기도 재생기획팀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주민들의 참여를 촉진하고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도시재생사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