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EBS 대표강사 초청 학습전략설명회-정수장 수질사고 모의훈련

손임규 기자 / 2024-05-16 12:42:35

경남 창녕군은 지난 14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고등학생 190여 명을 대상으로 'EBS 대표강사 초청 학습전략설명회'를 개최했다.

 

▲ 성낙인 군수가 EBS 학습전략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12월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한 EBS 대표강사 초청 진학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다. 창녕고교 등 4개 학교의 학생들이 설명회에 참석했다.

 

EBS 대표 강사인 정승익·윤윤구 강사는 △학년별 영어 과목 학습전략 안내 △전국연합학력평가 시험 분석 △대입 지원 전략 안내 등을 주제로 2시간 동안 설명회를 진행했다.

 

EBS 대표강사 초청 설명회는 군민과 약속했던 성낙인 군수 공약사항으로, 지난해 11월에 EBS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결과물이다. 

 

성낙인 군수는 "이번 학습전략설명회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대입전략을 수립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하반기에도 전국연합 학력평가 시험 분석 등을 주제로 설명회를 추가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창녕군, 노단이정수장 수질사고 대응 모의훈련 실시

 

▲ 14일 열린 노단이정수장에서 열린 수질관리 대응 모의훈련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14일 노단이정수장에서 정수장 수질사고 발생 시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위기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정수장 내 유독물질(차염소나트륨) 누출을 가정해 초동 조치, 관련 부서 직원들의 식용수 사고 위기관리 행동 매뉴얼에 따른 추가 대응으로 진행됐다.

 

이문혁 수도과장은 "이번 현장훈련이 수질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능력 향상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군민들의 식수원인 노단이정수장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