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오산시는 IT 분야 현직자들과 함께하는 'All about 개발자, 커리어 토크콘서트' 참여자를 다음 달 4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 |
| ▲ 오산시 'All about 개발자, 커리어 토크콘서트' 포스터.[오산시 제공] |
토크콘서트는 다음 달 8일 오후 6시부터 오산시 운천로 '이루잡'에서 개최되며, 백엔드 엔지니어, 제품·시스템 개발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등 IT 분야 현직자 3인이 패널로 참석해 실무 중심의 생생한 취업 정보를 전달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참가자들이 세 개 그룹으로 나뉘어 각 분야 현직자들과 밀착 소통하며 직무 관련 궁금증을 직접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2부에서는 참가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개발자 커리어 패스를 중심으로 한 패널 토크와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IT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여 대상은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취업 준비 청년으로, 누구나 오산시 교육포털 홈페이지(https://www.osanedu.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청년일자리지원센터 (031-8036-8046)로 문의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4일까지다.
오산시 관계자는 "현직자와 직접 소통하며 실질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는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기성 기자 seu504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