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광국 전남도의원, '2024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

강성명 기자 / 2024-04-30 12:18:37
아침먹기 캠페인 몸소 실천 등 시민사회 협력 호평

나광국(더불어민주당·무안2) 전라남도의원이 올바른 자치분권 확산과 지방정치 인식 제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 지난 24일 나광국(더불어민주당·무안2) 전라남도의원이 올바른 자치분권 확산과 지방정치 인식 제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2024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의회 제공]

 

30일 전남도의회에 따르면 나광국 의원은 지난 24일 서울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2024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나 의원은 지역 쌀 소비 촉진과 학생 결식률 감소를 위해 조례를 제정하고 예산을 마련한 활동을 인정받았다.

 

심사위원단은 지난 2022년 9월부터 최근까지 아침식사 먹기 캠페인을 몸소 실천하며 시민·공직사회의 실질적인 연대와 협력을 이끌어낸 거버넌스 구현을 높이 평가했다.

 

나 의원은 "쌀값 폭락사태가 발생할 때마다 전남의 도의원으로서 할 일을 치열하게 고민했다"며 "아침먹기 캠페인과 지역 쌀 소비 증대를 위한 의정활동이 큰 상으로 보답받게 돼 영광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2년 연속 상을 받게 돼 매우 뜻깊지만 앞으로 더 잘하라는 응원과 격려로 받아들이겠다"며 "항상 지역사회와 연대하고 협력하여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사)거버넌스센터에서 주최하고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한국지방자치학회 등에서 후원하며 거버넌스 구현과 성과 등을 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