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한 부모 여성 창업 지원…'희망가게' 창업주 모집

하유진 기자 / 2024-01-31 14:11:56

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 부모 여성 창업 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의 창업주를 다음 달 1일부터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 희망가게 로고. [아모레퍼시픽 제공]

 

희망가게는 창업을 통해 한 부모 여성과 자녀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대상은 2000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자녀의 부양을 책임지는 한 부모 여성이다. 구체적인 창업 계획을 세 중위소득 70% 이하 여성 가구주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희망가게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 최대 4000만 원의 창업자금을 제공한다. 창업자금의 상환금리는 연 1%며 상환기간은 8년이다.

상환금은 또 다른 한 부모 여성의 창업 지원금으로 쓰인다. 또 창업 교육, 개업 후 관리 등 △전문가의 창업 컨설팅과 함께 △재무 교육 △법률 자문 △심리상담 △기술 교육비 등을 지원한다.

지원 신청서는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올해는 이번 1차에 이어 오는 5월과 8월에도 희망가게 창업주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