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생 100여명 '가평자라섬 전국마라톤 대회'서 연수 성과 직접 체험
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은 '2025 걷고(go) 뛰고(go) 나를 찾고(go) 원격직무연수'에 참여한 교직원 100여 명이 28일 제18회 가평자라섬 전국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 |
| ▲ 28일 제18회 가평자라섬 전국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 연수생 100여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 제공] |
9월부터 11월까지 교직원의 건강 증진과 자기 주도적 신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2025 걷고(go) 뛰고(go) 나를 찾고(go) 원격직무연수'는 총 4과정(걷기, 달리기 기본, 달리기 심화, 마라톤)으로 진행된다.
달리기 앱 '런데이'를 활용한 연수는 신체 능력 향상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목적으로 교직원들이 실외에서 자율적으로 주 2회 이상 걷기 또는 달리기를 실천하고 있다.
연수에는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3771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달리기 앱 기반 운동, 지역 연계 마라톤 대회 참가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운영 중이다.
특히 마라톤 과정에 참여한 연수생은 앱 활용 연수를 통해 향상된 달리기 능력을 바탕으로 4.2㎞ 및 10㎞ 코스에 출전해 연수의 성과를 직접 체험했다.
마라톤 대회에 출전한 한 연수생은 "언제든 앱을 활용해 운동할 수 있는 이번 연수 덕분에 마라톤 코스를 완주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운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한수 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직원의 신체 능력 향상뿐 아니라 스스로 건강 관리 역량을 함양해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