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청소년 여러분이 가고자 하는 길 응원"

진현권 기자 / 2025-10-26 12:02:57
'2025 수원시 청소년대축제'서 청소년 격려

수원시는 지난 25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하는 '2025 수원시 청소년대축제'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 지난 25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2025 수원시 청소년대축제'에서 이재준 수원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축제는 1부 청소년 동아리 전시·체험 부스와 문화예술 공연, 2부 퍼포먼스 공연과 K-POP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축제에 함께한 이재준 수원시장은 "청소년들이 주인공으로 설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늘려가겠다"며 "더 큰 꿈을 꾸고, 재능을 활짝 펼쳐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 동아리 35개 팀이 참여해 스포츠·미술·공예·패션·먹거리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야외광장 곳곳에 마련된 부스에서는 라면골든벨, 로봇체험, DIY(스스로 만드는 것) 공예 등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 밴드 'YANA', '더 프로스 밴드', '유랑밴드', '미로', 댄스팀 '포커스', '블랙드라코', '루아나' 등 20개 팀이 공연했다.

 

2부에서는 무대와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MC딩동이 진행한 현장 레크리에이션 '고생(高生)일기'에서 고등학생 참가자들이 학교생활의 이야기를 공유했다.

 

이어 △라온제나시범단이 펼친 태권도 시범공연 △비보이·비트박스·걸리시댄스가 결합한 퍼포먼스 공연 △루네이트와 트리플에스가 출연한 K-POP 공연 등으로 축제는 마무리됐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