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상하농원, ‘2023 상하농원 팜 페스티벌’ 개최

정현환 / 2023-09-27 13:35:08

매일유업 계열사인 전북 고창에 있는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23 상하농원 팜 페스티벌’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 매일유업 브랜드 상하농원이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23 상하농원 팜 페스티벌’ 이벤트를 연다. [상하농원 제공]

 

이 행사는 가족들과 함께 깊어져 가는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게 꾸며진 농원의 모습과 지역 농산물, 건강한 먹거리 공방 제품이 가득한 플리마켓(벼룩시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팜 페스티벌은 지역 주요 농산물 수확을 기념하여 파머스 플리마켓을 선보인다. 올 한 해 농가에서 직접 키운 농작물과 건강한 먹거리를 약속하는 상하농원의 공방 제품을 지역 농가와 상생 협력으로 준비했다.

 

또 ‘농부들의 수확제’라는 의도로 농원 곳곳마다 자연 속에 어우러진 농부 소품들과 포토존, 아이들의 쉼터 플레이 그라운드까지 다채롭게 준비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이어 어린이를 위한 ‘꼬마농부 플리마켓’도 운영된다. 어린이들이 직접 판매자로 참여해 사용한 물건이나 도서, 장난감 등을 팔고 나눈다.

 

아울러 알뜰하고 합리적인 경제활동을 체험하고 자원 재활용을 몸소 실천해 볼 수도 있다. 모든 거래는 상하농원 에코 코인으로 통용된다. 

 

꼬마농부 플리마켓 행사로 마련된 재활용이나 수익금은 지역 내 어려운 친구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팜 페스티벌은 방문객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매일유업의 유기농 전문 브랜드 ‘상하목장’과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 건강발효 탄산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 등 이벤트 완료 후 받을 수 있는 리워드 경품으로 구성했다. 

 

또 방문객은 헌 옷과 생활용품 등을 직접 가져와 개성 있게 꾸미는 ‘허수아비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파머스 글램핑 숙박권, 야외수영장 이용권, 스파(온천) 이용권 및 리워드를 증정한다. 

 

허수아비 콘테스트는 온라인 예약 또는 현장 구매 고객만 참여할 수 있다. 만들어진 허수아비는 농원 텃밭과 지역 농가에 기부된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이번 팜 페스티벌은 더욱 특별하고 재미있는 경험과 함께 농원의 중요함과 건강한 먹거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수확의 계절인 가을, 풍성하고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정현환 기자 dondevo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현환

정현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