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하남읍민 가요제 성료-공약사업 계획 시민의견 접수

손임규 기자 / 2024-06-03 13:03:54

경남 밀양시 하남읍 주민자치회(회장 권무성)는 지난 1일 하남체육공원에서 읍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읍민 가요제'를 개최했다.

 

▲하남읍민 가요제 무대 공연 모습[밀양시 제공]

 

이번 가요제는 하남읍 동명중·고등학교 오케스트라와 하남읍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고고장구 공연으로 시작됐다.

 

본선에 오른 11명의 참가자들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초대 가수들이 축하 무대로 분위기를 돋웠다.

 

이날 '아버지의 강'을 부른 박정례 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이중현·김대헌·배소영 씨가 각각 금·은·동상을 받았다.

 

밀양시, 공약사업 실천 계획 시민 의견 수렴

 

밀양시는 68개의 민선 8기 시장 공약사업 실천 계획 수립을 위해 3일부터 오는 12일까지 10일간 공약사업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4월부터 선거기간 제시됐던 78개의 공약사항의 추진 방법과 실행 가능성에 대한 논의 과정을 거쳐 5월 말 68개의 공약사업을 추렸다.

 

이번 시민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시민의 창의적인 시각을 반영하고 시민 중심의 공약이 될 수 있도록 보완할 예정이다.

 

시는 시민 의견 수렴 후 6월 말 공약사업 실천 계획을 확정하고, 긴급한 사업은 7월 1차 추경예산에 반영해 속도감 있게 추진할 예정이다.

 

안병구 시장은 "시민 중심의 투명하고 열린 행정을 위해 시민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시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밀양, 시민이 행복한 밀양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