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학교밖청소년 졸업여행-성산면 취약계층에 난방유 지원

손임규 기자 / 2023-10-27 12:37:31

경남 창녕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6일 대구 이월드에서 학교 밖 청소년 13명을 대상으로 졸업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이월드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1년 동안 열심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그동안 쌓인 긴장감을 해소하고 친구들과 단합하는 시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 마련됐다. 

 

창녕군 관계자는 "이번 졸업여행이 청소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따뜻한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성산면, 에너지 취약계층 사랑의 난방유 지원

 

▲ 현대오일뱅크 관계자가 성혜경 성산면장에 '사랑의 난방유'를 지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 성산면은 27일 한국에너지재단의 사랑의 난방유 지원사업을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 4가구에 30만 원씩 총 120만 원을 지원했다.

 

성산면은 지난 9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과 함께 에너지바우처·등유카드·연탄쿠폰 지원 사업 등에서 제외된 사각지대 4가구를 발굴했다.

 

이번 사업에는 사회공헌활동으로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현대오일뱅크가 후원사로 나섰다.

 

성혜경 면장은 "난방유 지원으로 취약계층 가구의 겨울 대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복지지원에서 누락되는 가구가 발생하지 않도록 촘촘한 복지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