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국·도비 발굴보고회-농번기 맞아 공휴일에도 농기계 임대

손임규 기자 / 2024-04-08 12:28:14

경남 함안군은 8일 2025년 국·도비예산 신규사업 2차 발굴 보고회를 갖고, 지역의 성장 동력이 될 전략사업의 국・도비 확보에 본격적으로 대응키로 했다. 

 

▲ 허대양 부군수가 국·도비예산 신규사업 2차 발굴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이날 2차 보고회에서는 허대양 부군수 주재로 본청 및 실·과·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사업 총 53건, 국·도비 420억 원 규모의 사업을 발굴했다. 

 

주요 발굴사업은 △세계유산 안내소 건립 △군북 중암지구 도시재생 △대산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 △기후변화 대응 과수원 생산시설 현대화 △가야4단계 하수관로 설치사업 등이다. 

 

향후 군은 4월 국비 예산 요구 전까지 지속적으로 신규 사업을 발굴  하고 각종 공모 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현안사업을 누수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함안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농번기 맞아 공휴일에도 영업

 

▲ 농기계 임대사업소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농기계 임대수요 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오는 13일부터 6월 9일까지 공휴일 및 주말에도 농기계 임대사업소을 운영한다.

 

군은 가야권 농기계 임대사업소, 칠서면 회산길 삼칠권 농기계 임대사업소, 2024년 신규개소한 산인면 중부권 농기계임대사업소 3개 소에 트랙터 등총 70종 497대 농기계를 확보하고 비상근무 체제로 전환한다.

 

공휴일 및 주말에도 농기계 임대와 임대용 농기계의 고장 시 긴급출동 수리서비스를 실시한다.

 

함안군 내에 경작지가 있는 농업인 누구나 임대 신청 가능하다. 1농가 1기계를 원칙으로 1회 3일 이내 임대가능하고, 신청 대기자가 없으면 1회에 한해 2일까지 연장도 가능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