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5년 제2회 화성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정기회의

김영석 기자 / 2025-11-09 11:44:24
2025년 청년정책 추진사항 점검·2026년 주요 사업 추진계획 논의

화성시가 올 한해 청년정책 시행계획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내년 청년정책 주요 사업 계획을 점검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 지난 7일 열린 '2025년 제2회 화성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정기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 제공]

 

9일 화성시에 따르면 지난 7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제2회 화성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조정하기 위해 구성된 기구로, 청년과 청년정책 전문가, 시 의원, 공무원 등 2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청년정책 시행계획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2026년 청년정책 주요 사업 계획과 2025년 제1회 정기회의 시 위원회 정책 질의 사항에 대한 검토 결과 등을 논의했다.

 

시는 2025년 화성시 청년정책 시행계획에 따라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5개 분야에서 총 62개 사업을 19개 부서가 함께 추진했다.

 

시는 청년들의 화성시로의 주거 이전 부담 완화와 지역사회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위해 △청년월세 지원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 등 사업을 추진했다.

 

또 △취업끝까지지원센터 운영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화성청년 해외연수 프로그램 운영 취업 등을 통해 청년의 일자리 지원과 진로 개척을 지원하고 시정에의 참여 기회를 확대해 청년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내년 2월 4개 일반구 체제 출범에 따라 청년과 더 근거리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협의체를 확대 운영하고, 청년정책 홍보 서포터즈 운영, 청년정책 포럼 등 신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정은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장은 "청년이 겪는 다양한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세심히 듣고 그들의 필요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청년이 희망을 품고 지역사회 안에서 성장과 자립을 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