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밀양방문의해 기념 퀴즈이벤트-공공갈등관리심의위 첫 회의

손임규 기자 / 2023-11-23 11:45:04

경남 밀양시는 23일부터 오는 12월 6일까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2023 밀양 방문의 해'를 기념한 빈칸 퀴즈 이벤트를 개최한다.

 

▲2023 밀양 방문의 해 빈칸 퀴즈 이벤트 포스터

 

이벤트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퀴즈는 밀양 방문의 해 대표 콘텐츠와 인센티브, 밀양시 관광브랜드 슬로건 명칭에 공통으로 들어갈 두 글자를 맞추면 된다. 

 

참여 희망자는 밀양시 SNS 채널 6개(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블로그·카카오스토리·카카오톡채널) 중 1개 이상 구독해 정답을 댓글로 작성한 후 구글폼에 기프티콘을 받기 위한 개인정보를 작성하면 된다.

 

밀양시, 제1회 공공갈등관리심의위원회 개최

 

▲ 22일 열린 공공갈등관리심의위원회 회의 모습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도 제1회 공공갈등관리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공공갈등관리심의위원회가 구성된 후 처음으로 개최됐다. 위촉장 수여,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밀양시 공공갈등관리 종합계획(안) 심의가 이뤄졌다.

 

시는 올해 5월 ‘밀양시 공공갈등관리 예방 및 해결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공공갈등관리심의위원회를 구성했다. 공공정책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갈등 발생 시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위원회는 시의원, 갈등조정 전문가, 법조계, 건축사, 시민단체 등 공공갈등관리에 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촉직 위원 10명과 부시장 및 국·소별 국장 등 당연직 위원 5명으로 구성됐다.

 

위원의 임기는 2년이다. 공공갈등 예방과 해결을 위한 종합계획, 공공갈등관리 대상 사업, 공공갈등 영향분석 실시 여부, 공공갈등조정협의회 구성·운영 등을 심의하고 자문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